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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동 가구관의 최근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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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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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동 가구관 마케팅8.png

 

 

 

 

안녕하세요

코리디지털 입니다!!

 

최근, 징동 가구관(京东家居馆)의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 오픈 현장에서

아주 신선한 방식의 "도보 이사" 마케팅 이벤트가 펼쳐졌다고 하는데요

이 이벤트를 통해 징동 가구관은 브랜드 인식을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다시 한번 성공적으로 전환했습니다

징동 가구관은 중국의 유명 여배우 우요우(吴优)를 포함한 50명의 참가자를 모집해 이사 팀을 꾸렸으며 가구 제품들을 가지고

징동 본사 빌딩에서 오프라인 매장까지 무려 30km를 도보로 옮기는 퍼포먼스를 진행하여 매장의 입점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이 마케팅이 징동 가구관이 브랜드 비즈니스를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효과적으로 확장하는 데 어떤 효과를 주었을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징동 가구관 마케팅1.PNG

 

 

 

 

최근 몇 년간, 가구 시장의 온라인화는 특히 눈에 띄게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가구 업계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대부분의 소비자, 특히 젊은 세대는 점점 더 "오프라인 체험+온라인 구매"라는 혼합 소비 트렌드를 형성해가고 있는데요

급격히 증가하는 젊은 소비층의 수요와 개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며 생활 공간과 가구 미학의 깊은 결합을 바라는 '품질'과 '비주얼' 중심의 수요 특성에 대응하기 위해

징동은 '가구관'을 구축하였는데요, 높은 비주얼 완성도와 뛰어난 가성비를 갖춘 다양한 제품군으로

소비자에게 인테리어 및 생활소품 분야에서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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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동은 첫 오프라인 가구관 오픈을 계기로, "온라인의 시각적 임팩트와 오프라인의 인식적 고정"이라는 독특한 전략으로

"고품질&정제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브랜드 인식을 단계적으로 강화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비즈니스 공간을 구체적인 방식으로 연결하기 시작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표준화 상품과 높은 비주얼&고품질 비표준 상품을 명확히 구분하기 위해

플랫폼 내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고정시키고, 'JDear' 시리즈라는 새로운 이미지 라인을 런칭했습니다

이는 포장 재질, 가격대, 디자인 요소 등 전반적인 시각적 감성에서 차별화를 두어, 이미지=상품 품질이라는 인식을 구축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징동의 첫 번째 오프라인 가구관 오픈과 함께, 일종의 '행위 예술'로 주목도를 폭발시켰는데요

"고품질&정제된 생활"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구체적이고 체험적인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일상에 스며들게 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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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동 가구관의 '도보 이사' 이벤트는 징동 본사 빌딩에서 출발했다고 합니다

이사 팀은 연예인과 일반 사용자 등 총 5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각종 예쁜 가구 제품을 짊어지고 도보로 30km 떨어진 오프라인 가구관 매장에 도착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반응들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보이는 그대로의 제품 경험"이라는 JDear 시리즈의 브랜드 인식이

젊은 소비자층 안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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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동 가구관의 이번 마케팅 전략은 "파괴를 통한 재창조"와 같았습니다

상식을 뛰어넘는 실제 '이사' 방식은 그 자체만으로도 강한 화제성과 시선을 끌 수 있는 장치였습니다

화면서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상품들이 연예인과 일반인이 손으로 끌고, 어깨에 메며 도보로 옮겨 매장 오픈 현장에 도달하는 이 과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차원을 넘는 행위로, 묘하게 강렬한 기대감과 쾌감을 안겨주었습니다

 

 

이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가로지르며 소비자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는 동안 징동 가구관의 핵심 목적 또한 함께 실현된 셈입니다

"징동 가구관에는 단순히 실용적인 표준화 상품만 있는 것이 아니며, 높은 비주얼과 우수한 품질, 뛰어난 가성비를 겸비한 아름다운 가구들도 있습니다"

징동 가구관의 이 메시지가 이번 이벤트의 확산과 함께 널리 퍼져나가며, 기존에 자리 잡고 있던 고정된 브랜드 인상을 점차 무너뜨리고

소비자들 사이에 새로운 제품 인식을 다시 구축해나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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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이벤트를 통해, 징동 가구관과 소비자 간의 관계 또한 한층 더 깊이 있게 승화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도보 이사 마케팅이라는 현실적인 여정을 거쳐, 수많은 소비자들과 가깝게 접촉되고, 직접 체험되고, 둘러싸였던 이 과정은

소비자에게 있어 단순한 '구경꾼'에서 '참여자'로의 전환을 만들어낸 것입니다

보고 듣고 만지는 다감각적 체험을 통해 소비자는 제품과 정서적으로 연결되고

동시에 이 오프라인에서의 장면을 통해, 실제 촉감과 감각을 바탕으로 한 본질적인 구매 판단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즉, 징동 가구관의 이번 '도보 이사' 마케팅은 단순한 마케팅 캠페인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소비 시대 속에서 브랜드가 어떻게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심층적 실천 사례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체험 경제'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융합이 얼마나 깊고 정교하게 이루어지는가는 브랜드 마케팅에서의 승패를 가르는 핵심 요소가 될 것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코리디지털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