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신제품 Civi 5 Pro! 아메리카노 색 출시?
중국이야기
2025-06-24
본문
안녕하세요
코리디지털 입니다!
이번 샤오미 15주년 전략 신제품 발표회에서 새로운 제품인 샤오미 Civi 5 Pro가 공식 발표되었으며
이번 발표회에서는 제품 자체의 뛰어난 성능이 주목을 받은 것은 물론
제품 색상을 중심으로 전개된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케팅'이 큰 마케팅 포인트로 떠올랐다고 합니다
오늘은 샤오미의 마케팅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브랜드 세계에서 신제품 출시와 함게 새로운 색상을 선보이는 것은 이미 일상적인 전략이 되었는데요
이번 샤오미 15 시리즈 중 하나인 샤오미 Civi 5 Pro는 제품 색상에 있어 심혈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기존에 있었던 퍼플, 핑크, 블랙, 화이트 외에도, 독특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색상이 빠르게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샤오미는 이 신제품의 새로운 색상을 계기로 색다른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케팅'을 전개하기 시작했습니다
샤오미는 제품의 다양한 색상을 공식 발표한 후, 커피색을 다로 부각시켜 전용 화제성 주제인
'샤오미가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쏩니다'를 만들었습니다
이 소식이 공개되자마자 소비자들의 열기가 즉각적으로 타올랐으며 많은 사람들이 샤오미 매장에 방문하여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샤오미의 신제품인 커피색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제품 체험을 실제 생활 속 장면에 자연스럽게 녹여낸 전략은
소비자들이 커피를 즐기는 동시에 제품의 독특한 매력을 더욱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우선, 창의적인 측면에서 보면, 샤오미는 "제품이 곧 매체, 색상이 곧 마케팅"이라는 이치를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많은 스마트폰 브랜드들이 끊임없이 신제품과 새로운 색상을 출시하며 색상 마케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자 할 때
샤오미는 주력 색상인 커피색을 '아이스 아메리카노 색(冰美式色)'으로 명명하고 '아이스 아메리카노 커피'와 강하게 연결시켰습니다
이러한 독특한 네이밍 방식은 색상 면에서 소비자에게 강한 기억 포인트를 형성하여
소비자가 '아이스 아메리카노 색'을 보았을 때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아이스 아메리카노 커피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합니다
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冰美式)'라는 단어 중의 '美式(아메리카노)'와 '美事(좋은 일)'의 동음이의어를 활용하여 마케팅에 새로운 창의 포인트를 더하였습니다
이러한 포인트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일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전하고자 하는 좋은 소망
"매일 좋은 일이 가득하길(每天有美事)"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러한 긍정적이고 따뜻한 메시지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한 호감과 충성도를 더욱 높여주었습니다
이번 샤오미의 마케팅 포인트 첫 번째는,커피를 매개체로 하여 마케팅의 확산을 유도했다는 것입니다
신제품의 주력 색상이 커피 색인만큼, 연상 효과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샤오미는 '하오추피엔 카페(好处片咖啡馆)'와 협력하였습니다
이 카페들은 이번 마케팅 활동의 핵심적인 현장으로서의 기능을 했으며, 주목할 만한 점은, 샤오미가 협력한 이 카페는 사진이 잘 나오는 '비주얼 맛집'이라는 점입니다
오늘날 SNS가 지배적인 환경 속에서, 젊은 소비자들은 다양한 공간에서 사진을 찍고 '인증샷'을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데요
원래부터 미적 감각이 뛰어났던 이 카페는 이러한 니즈를 정확히 충족시킬 수 있고, 자연스럽게 젊은 세대의 자발적인 방문과 공유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게다가 샤오미의 오프라인 체험관 모든 매장에서도 소비자들은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으며
동시에 브랜드에 섬세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체험 설계는 소비자들이 더 자발적으로 마케팅에 참여하고 싶게 만드는 요인이 됩니다
두 번째는타깃 소비자에 대한 명확한 포지셔닝을 통해 정밀 마케팅을 실현했다는 것입니다
샤오미는 줄곧 젊고 트렌디한 소비자층을 주요 타깃으로 삼아왔는데요
이번 아이스 아메리카토 마케팅은 제품 색상부터 마케팅 활동의 설계까지 모두 타깃 소비자를 중심으로 전개되었다고 합니다
샤오미는 카페와의 협업 및 관련 화제성 주제를 통해 타깃층의 관심을 성공적으로 끌어모았고
소비자들이 커피를 즐기고 사진을 찍는 자연스러운 경험 속에서 제품 정보를 자연스럽게 접하게 함으로써
마케팅의 정밀도와 효율성을 한층 끌어올렸습니다
세 번째는,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소비자 경험을 강화했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편리함에 대한 기대가 점점 더 커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이번 신제품 출시에서는 온 오프라인의 긴밀한 연동 전략이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온라인에서는 샤오미가 '메이투안(美团)'과 협력하여 메이투안 앱을 통해 소비자가 샤오미의 이번 마케팅에 쉽게 접근하고 인터랙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오프라인 측면에서는, 샤오미가 브랜드 자체의 샤오미 오프라인 전용 체험관(小米之家)과 100개의 카페를 협업 공간으로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제품 체험과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번 샤오미의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케팅은 독특한 창의력과 정교한 타깃 포지셔닝,
온 오프라인 통합 전략, 감각적인 체험 공간 구성 등을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가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시장 경쟁에서도, 샤오미가 이러한 혁신 정신을 이어가며, 소비자에게 더 많은 고품질의 제품 및 서비스를 선사할 것이라 기대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코리디지털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