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중국이야기

중국이야기

스포츠 마케팅의 모든 것: 파리 올림픽 맞을 준비 됐니?!

중국이야기

|

2024-04-22

본문

20240422 파리 올림픽 스포츠마케팅.jpg

안녕하세요

코리디지털 입니다

오늘은 중국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하는데요

지난 1년 동안 청두 유니버시아드, 항저우 아시안 게임, 여자축구 월드컵, 각종 NBA 경기 등

정말 다양한 스포츠 경기들이 있었는데요

스포츠 마케팅은 2024년에도 계속해서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024년은 중국 내 여러 가지 경기뿐 아닌 세계 수영 선수권 대회, 아이스하키 세계 선수권 대회,

유럽리그 등 다양한 세계적인 경기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그중 7월에 파리에서 열리는 파리 올림픽이 세계인의 기대를 모으고 있죠

 

스포츠마케팅.gif

세계적인 경기로서 올림픽은 엄청난 트래픽과 인구를 포괄하고 있어

브랜드에겐 국가와 문화를 넘어 세계에 전파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런 국제적인 스포츠 대회에서 伊利(이리)가 엄청난 영향력을 선사하고 있다고 하는데

어떤 소식일지 코리디지털과 함께 알아봐볼까요?

 

스포츠마케팅2.jpg

스포츠마케팅의 장점 뭐가 있을까?

장기간 스포츠 마케팅을 연구하면 브랜드 자체에 스포츠 정신을 결합할 수 있어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를 제고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공식 후원 등 방식의 제휴로 대회에 공식적인 노출 기회를 높일 수도 있으며

이 외에 특정 선수 혹은 대표팀과의 계약을 통해 브랜드의 전문성을 강조할 수도 있죠

하지만

경기 중에만 반짝 나타나는 단기 마케팅은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를 나쁘게 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투자지속적인 노출이 스포츠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리가 스포츠 마케팅계의 대표적인 성공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스포츠마케팅3.jpg

이번 파리 올림픽 100일을 앞두고 일리는 2024년 올림픽 중국 선수단의 공식 제휴 브랜드로써

올림픽을 위해 특별 제작한 맞춤형 신제품을 공개했다고 해요

이번 신제품은 일리에서 출시한 첫 페트병 우유라고 하는데요

포장에 다양한 스포츠 정신과 결합을 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을 주었다고 해요

 

스포츠마케팅4.png

이번 신 제품은 총 8가지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는데

탁구, 다이빙, 수영, 육상, 배드민턴 다섯 가지 인기 스포츠 종목의 이벤트로 디자인되었고

이 외에도 중국 유명 스포츠 선수인 苏炳添(수빙티엔) 孙颖莎(순잉샤) 全红婵(쉬엔홍찬)과의 콜라보 디자인으로 패키지를 구성했다고 해요

이런 스포츠 스타와의 협업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매우 효과적이라

가장 대표적인 스포츠마케팅 방법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스포츠마케팅5.png

이번 마케팅에서 일리는 파리 올림픽 100일 카운트다운 영상을 공개하면서

중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올림픽 출전 훈련 준비 영상과 이리의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는 스토리를 담아

중국 사람들의 의지를 불태우고 올림픽의 열기를 한껏 끌어올렸는데요

이리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매우 성공적이었다고 해요

 

스포츠마케팅6.png

이리가 중국 국가대표 팀에 전폭적인 지원을 한지 올해 벌써 20년이 됐다고 하는데요

브랜드가 십수 년을 함께 해오고 지지한다는 것은 그만큼의 의리도 함께 있어

중국 국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앞에도 언급했듯이 스포츠 마케팅은 이와 같은 꾸준함이 가장 중요해

이리의 지속적인 투자가 스포츠 마케팅의 영향력을 극대화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중국 스포츠 마케팅이 하고 싶으시다면

아이치이의 공식 파트너인 코리디지털로 문의하세요!

더욱 전문적인 시각으로 맞춤 마케팅방안을 기획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