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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샤오홍슈 향기 마케팅으로 알아보는 중국 향수 시장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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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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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코리디지털입니다

오늘은 최근 샤오홍슈가 카이두 컨설팅 기업과 함께 발표한

<2024년 향기 마케팅 동향 보고서>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려 하는데요

향기 마케팅이란 좋은 향기를 통해서 브랜드 혹은 공간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갖게 하는 마케팅 방법을 말합니다

 

샤오홍슈.png

최근 점점 감성시대에 접어들면서 향기는 단순한 방향 기능을 넘어서

마케팅의 주요 방법이 되었다고 해요

공간에 적용한 향기로 제품 혹은 브랜드의 가치를 인식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은 방법 중 하나죠

 

중국의 향수 및 방향제의 시장 규모는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는데요

하지만 향수 제품의 카테고리는 아직 활성화되지 않아 '고객 유치' 단계에 머물러있다고 해요

따라서 향수 제품을 구입할 때 '온라인'이 아직 주요 사용 매체라고 하는데

중국에선 샤넬, 비스트와 같은 브랜드의 매출이 가장 높고

소비 군중을 분석해 보았을 때 향수 제품의 구매 동기는 대게 '선물용'이 많았습니다

 

샤오홍슈1.jpg

또한 이들의 젊고 소비력이 충분하다는 특징을 보유하고 있고

평균적으로 4.3병의 향수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향수 시장의 성장세에 따라 사용자 수요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현재 뷰티 산업에서 향수 시장의 규모는 사용자 소비에 한참 미치지 못 한다고 합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소비자의 54%가 온라인에서 처음으로 향수 제품을 접하게 되고

대게 이 방법으로 향수를 구입한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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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샤오홍슈'를 사용해 검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요

화장품, 향수 모두 샤오홍슈 마케팅을 필수로 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향수 소비자의 특징을 살펴보았을 때

주로 젊고 자주 소비한다는 특성을 띄고 있었는데요

50%의 소비자가 30세 미만이고

86%의 소비자가 3-4개의 다른 향수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샤오홍슈 데이터로 볼 때 향수에 관심 있는 사람은 6,500만 명 이상으로 뷰티 시장을 따라간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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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 향수 시장의 남성 소비자 비율 역시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향수 마케팅의 공략 가능성이 다분하다는 결론이 도출됐습니다

향수 시장의 전반적인 발전 추세로 미루어 보았을 때

향수 시장 경제는 계속해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미래 전망은 젊은 소비자를 사로잡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간주된다고 합니다

특히 샤오홍슈 플랫폼의 총책임자는

샤오홍슈의 많은 유저들이 향기로 자신의 개성과 감정을 표현하길 갈망한다며

중국 향수 시장의 발전은 브랜드들이 샤오홍슈에 어떻게 마케팅을 하느냐에 달렸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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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최근 Human to Human이라는 입소문 마케팅의 개념하에

많은 브랜드들의 트렌드 진출을 주도했으며

더 많은 사용자와 브랜드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구축했다고 합니다

중국 향수 산업은 공백 시장에서 외자 기업의 진출로 점차 발전을 이뤘는데요

중국 향수 브랜드들이 외국 브랜드와의 경쟁을 통해 다양한 발전을 했고

이를 통해 향수 소비자 역시 다차원적인 성장 추세를 보였습니다

샤오홍슈는 구매 전 탐색 단계부터 구매 결정 단계까지 결정권을 가지고 있는 플랫폼으로서

향수 제품 및 브랜드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절대적인 마케팅 기반이 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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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향기 마케팅의 중요성과 중국 향수 시장의 동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도 향기 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소비자들과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고

젊은 소비자를 사로잡는 것이 미래 향기 마케팅의 핵심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더욱 다양한 중국 마케팅 관련 소식이 궁금하다면!

코리디지털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