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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봄 시즌 마케팅 모음집! 화웨이, 타오바오, 시차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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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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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25 봄시즌마케팅모음.jpg

안녕하세요!

코리디지털입니다~

오늘은 2024년 봄 시즌 마케팅 모음집을 들고 와봤는데요

춘분(春分)이 막 지나가고 시즌 마케팅은 많은 브랜드들의 필수 마케팅 옵션 중 하나가 되었는데요

특히 날씨가 점차 풀리는 시점인 봄에는

생명력이 넘치는 봄의 특징에 맞춰 많은 브랜드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가장 좋을 때기도 하죠

 

신제품 출시 혹은 영상 제작 등

봄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꾸미곤 합니다

오늘은 수많은 시즌 마케팅 중 몇 가지 추려서 알려드리려 하는데요

함께 봐보시죠!

 

봄시즌 마케팅.jpg

01 화웨이 <봄바람(풍) 마케팅>

최근 화웨이는 신제품인 nova12 시리즈를 출시했다 합니다

제품 특징으로 가장 뛰어난 것은 바로 카메라 기능이었는데

<봄바람(풍) 마케팅>이라는 동영상을 제작해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노바 12를 통해 촬영해낸 이미지를 홍보했습니다

또 바람, 즉 풍(风)이라는 글을 이용해

최근 SNS에서 유행하는 '도파민 풍' '마이야르 풍'의 사진을 촬영해낼 수 있다고 강조해

젊은 신세대를 정확하게 타겟팅 했죠

영상에는 易烊千玺(이양치엔시)라는 중국 유명 아이돌 출신 남자배우의 TVC 광고까지 삽입해

또 한 번 눈길을 끌었다고 합니다

노바 12 시리즈는 노바의 다양한 라인업들 중 특히 젊은 층을 겨냥한 핸드폰으로

인터넷 유행어, 코믹한 드립,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코믹한 그래픽으로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혔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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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타오바오가 쏜다! 잠화(머리에 꽂는 꽃꽂이 관) 이벤트

최근 타오바오가 봄을 맞아 잠화 이벤트를 열었는데요

잠화는 머리에 꽃을 꽂는 꽃 왕관으로

중국 복건성에 위치한 취엔저우에서 시작된 문화입니다

취엔저우 여성들이 예로부터 점화를 즐겨 했다고 해요

현재는 중국 무형 문화재 리스트에 올라 많은 관광객에게 매우 인기라고 하는데요

따라서 타오바오는 잠화 열풍을 봄 시즌 마케팅과 결합해 관심을 끌었다고 합니다

34명의 수공예가를 초청해 항저우 티엔무에

수작업으로 만든 중국 잠화 지도를 만들었다고 해요

모든 꽃은 중국 각 지역의 대표 꽃으로 꽂았고

이 이벤트는 엄청난 관심을 받아 네티즌들과의 상호작용을 제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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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는 사람들에겐

타오바오 어플을 통해 '잠화 이벤트 참여하기' 코너를 마련했는데요

타오바오의 이런 시즌 마케팅을 통해 사용자 참여도 강화는 물론

중국 고유 문화를 전파하는데 많은 도움이 돼

네티즌들의 찬사를 받았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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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시차의 <아희阿喜 여행기>

3월 20일 춘분을 맞아 시차는 중국 차 유통협회, 페이쥬, 중국 국가지리 협회와 함께

'첫 봄 차 즐기기' 공모전을 기획했는데요

네티즌을 초청해 각종 SNS 플랫폼에 아름다운 차 밭 풍경을 비롯해

일상생활에서 차와 관련된 순간들을 공유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중국에 위치한 다양한 차밭에 가서

중국의 봄을 느끼고 차의 매력에 빠지게 하고 싶다는 취지였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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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시차는 해당 공모전에 참여한 사람에게

차밭 여행 관광 기회를 제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중국차와 차 문화의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해요

시차는 자신의 브랜드 영향력을 통해

더 친화적인 방식을 선택해 사용자들과의 소통을 시도한 것인데요

이 방법 역시 차 문화를 알리는 것은 물론

시차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성공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브랜드들이 봄 시즌에 맞춰 창의적인 마케팅을 선보였는데요

봄은 새로운 시작과 활력을 상징하는 계절입니다

이번 봄, 여러분도 새로운 마케팅을 통해 상쾌한 마음으로 행복한 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중국 마케팅은 역시 코리 디지털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