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중국이야기

중국이야기

도우인 마케팅으로 핫해진 중국 왕홍 여행지! 중국 여행 참고해 보자~

중국이야기

|

2024-05-10

본문

20240426 도우인에서 핫한 왕홍여행지.jpg

안녕하세요

코리디지털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도우인 숏 동영상을 통해서 한 번에 핫해진 중국 왕홍 여행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도우인, 샤오홍슈 등 중국 SNS 플랫폼은 최근 바이두의 '검색 기능'을 대체하는 수준으로

인기 여행지 혹은 핫한 트렌드를 찾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해요

 

 

특히 쇼트클립을 많이 보는 요즘 도우인 플랫폼에서의 마케팅은

보다 사실적이고 입체적인 영상을 보여줄 수 있어

브랜드 노출과 인지도 제고에 매우 효과적인데요

그중 왕홍 여행지로 자리 잡은 몇 가지 사례들을 들고 와봤습니다

함께 알아보시죠!

 

도우인 마케팅.png

01 충칭 홍야동(洪崖洞)

충칭에 위치한 홍야동은 충칭의 대표적인 야경 관광명소로

매일 북적북적한 인파를 이루는데요

홍야동은 2007년 11월에 중국 국가 4A급 관광명소로 자리 잡으면서

2020년 11월까지 사천지역 10 대 문화 관광 명소로 이름을 날렸다고 해요

 

홍야동이 이토록 핫해진 이유는 다음과 같은데요

2017년 여행을 좋아하는 중국 인플루언서들이

이곳 홍야동에 와서 촬영한 영상을 도우인에 올렸다고 해요

업로드한 영상은 순식간에 화제의 장이 되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영상 속 장면이 유명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 나온 건물과 흡사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해당 영상이 업로드된 후 홍야동의 여행객은 400만 명에서 1,200만 명으로 급증하고

그 해 여행객이 북경의 대표 관광지인 고궁보다 많았다고 해요

 

도우인 마케팅2.jpg

02 북경 야생 동물원

북경 야생 동물원은 북경 따싱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그 면적은 2,400,000 제곱미터에 달한다고 해요

또 5,000여 마리의 희귀 야생동물이 사육되고 있어 북경의 대표적인 관광명소기도 하죠

 

북경 야생 동물원은 2018년부터 도우인 공식 계정을 개설해 운영해왔는데요

라이브 방송과 쇼트클립을 통해 많은 사용자들에게 동물들의 귀여운 일상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2020년까지 코로나의 영향으로 동물원은 마케팅 전략을 다시 수립해야 했는데요

이 중요한 시기에 도우인은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하고 매출을 올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동물원 측은 도우인의 전문 운영팀을 꾸려

다양한 계획과 제작을 통해 많은 사용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고 해요

이를 통해 그 해 8월에 도우인 플랫폼을 통한 매출이 무려 1,900만 위안에 달했다고 합니다

이 수치는 중국 화베이 지역의 도우인 플랫폼 월간 수익 1위에 달해 더욱더 놀라웠는데요

도우인을 통한 엄청난 성공적인 사례가 되었다고 해요

 

도우인 마케팅3.jpg

03 티베트 여행 '茶卡盐湖' 차카염호

차카염호는 중국 티베트의 칭하이성 몽골, 티베트족 자치주에 위치하고 있는 호수인데요

하늘을 거울처럼 비추어볼 수 있는 호수로

관광객들 사이에서 '하늘의 거울'로 불린다고 해요

또 중국 국립 관광 지리 잡지사에서 선정한 일생에 한 번쯤은 가봐야 하는 곳 55곳 중 하나로 꼽혔다고 해요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차카염호가 유명해진 데는 도우인의 역할이 컸다고 하는데요

때는 2018년, 도우인 플랫폼에서 '차카염호 촬영 공모전'을 올려 엄청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고 해요

해당 공모전 관련 해시태그는 100만 개를 돌파했고

그 해 엄청난 관광객이 몰려 차카염호 사진 촬영에 열중했다고 해요

사실 차카염호의 풍경은 이미 수많은 중국 관광객에게 유명한 장소였는데요

이런 도우인의 공모전과 같은 이벤트는 인터렉션을 강화할 뿐 아니라 약간의 재미 요소를 곁들여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공유와 같은 방식은 2차 마케팅에 적절해

한 번의 공모전을 통해 엄청난 화제로 이어지기 매우 적합했죠

 

 

이렇게 도우인을 통해 왕홍 여행지로 부상한 홍야동, 북경 야생 동물원

그리고 차카염호와 같은 중국 왕홍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우인을 활용한 마케팅은 브랜드의 노출과 인지도를 높이는데 매우 효과적이며

이를 통해 여행지의 인기를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었죠

도우인 마케팅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코리디지털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