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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우인 마케팅: 성공적인 중국 진출을 위해 꼭 봐야 하는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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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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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23 도우인마케팅 필독가이드.jpg

안녕하세요

코리디지털입니다!

중국 마케팅 상담 시

도우인 마케팅, 대체 왜 해야 하는지 여쭤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그 이유에 대해 코리디지털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가볼까요!

 

 

도우인이란 무엇인가?

도우인(抖音)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로

쇼트 클립 형식의 콘텐츠를 주로 다루고 있는데요

또 이 쇼트 클립의 창시자라고 불리고

도우인 외의 다양한 플랫폼에 전파해 그 영향력이 엄청나단 것을 알 수 있죠

 

20240523 도우인.jpg

또 중국 이외에 해외에서도 틱톡(tik tok)으로 알려져 있어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영향력을 선사하는 중국 SNS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그 방대한 사용자 기반과 높은 참여율 덕분에

많은 브랜드가 마케팅을 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도우인 01.png

도우인 마케팅의 장점

1. 광범위한 타겟팅

도우인+틱톡은 전 세계적으로 도합 10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기에

정확한 타겟팅과 질 좋은 콘텐츠를 제작한다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2. 높은 참여율

쇼트 클립과 같은 형식의 콘텐츠는

지루함을 느낄 틈이 없는 방식을 공략해

사용자의 참여 역시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이럴 콘텐츠는 도우인의 알고리즘 기능을 통해 순식간에 전파되는 특징이 있어

단시간 내에 엄청난 참여율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3. 정확한 타겟팅

앞서 언급했다시피 도우인은 뛰어난 AI 기술팀을 가지고 있는데요

따라서 강력한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의 관심사와 행동에 기반한 정밀 타겟팅을 할 수 있어

광고 효과 역시 매우 뛰어납니다

 

도우인 02.jpg

도우인 마케팅 전략

1. 콘텐츠 전략 수립

· 트렌드 활용: 도우인의 트렌드는 거의 중국 전체의 트렌드 흐름을 이끌어간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따라서 최신 트렌드를 늘 모니터링하고

이를 반영한 콘텐츠를 제작해 사용자들의 관심을 끄는 것이 중요합니다

· 브랜드 스토리텔링: 단순한 제품 광고보다는

브랜드만의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를 제작해

사용자의 감정적 공감을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챌린지 캠페인: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를 만들어서

바이럴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2. 인플루언서 마케팅

·왕홍(인플루언서) 선택: 인구가 많은 중국 특징상 왕홍의 영향력이 엄청난데요

브랜드와 연관성이 있는 왕홍과 협업해 제품을 홍보한다면

왕홍의 영향력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최근 영향력 있는 왕홍과의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하루 매출이 3개월 매출을 도달한 브랜드가 있는데요

그만큼 브랜드와 제품의 인지도가 어느 정도 쌓였을 때

엄청난 라이브 커머스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광고 캠페인

·원활한 사용자 경험:광고는 사용자의 경험을 방해하지 않은 선에서 진행돼야 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흥미로운 주제나 스토리 등을 통해 유머와 접목해

광고의 전체적인 퀄리티를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분석 및 최적화

·데이터 분석: 도우인은 게시물의 성과를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조회수, 좋아요 수, 공유 수, 주간 조회수 월간 조회수 등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해 콘텐츠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도우인 03.jpg

도우인은 중국 마케팅에 있어 매우 유리한 도구인데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잘 활용하고,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와 소통하며

정밀한 타겟팅 광고와 왕홍 협업을 통해 브랜드 및 제품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도우인 마케팅이 필요하시다면?!

코리디지털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