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홍슈로 한눈에 알아보는 중국 2024 반려동물 경제
중국이야기
2024-05-28
본문
안녕하세요
코리디지털입니다!
오늘은 샤오홍슈에서 발표한 중국 2024 반려동물 경제 보고서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볼 건데요
샤오홍슈는 젊은 사용자가 90프로 이상을 차지하는 플랫폼으로써
사용자 특징이 반려동물을 기르는 군중과 매우 유사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 중 53%는
샤오홍슈를 통해 정보를 얻거나 제품을 구매한다고 답했다고 해요
많은 사용자가 있는 만큼 트렌드를 이끄는 샤오홍슈에선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정보들이 생겨
최근엔 '고양이 붐'을 일으켜 고양이 경제라는 말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과연 어떤 소식일지
코리디지털과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샤오홍슈 상업화 팀의 데이터센터(CBN Data)에서 <샤오홍슈 2024 반려동물 업계 통찰 보고서>를 발표했는데요
반려동물 업게는 '전통적 애완동물'에서 '과학적 반려동물'로 접근 추세가 바뀐 것을 강조해
현대 반려동물 업계와 반려동물 경제의 타겟 군중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 외에도 반려동물 업계의 소비 추세와 미래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고 해요
현재 중국 반려동물 시장은 매우 빠른 성장 추세를 이어오고 있다고 하는데
특히 최근 반려동물의 중요도가 대폭 성장하면서
고양이 경제 및 소비 업그레이드가 전체적인 중국 반려동물 경제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반려동물 식품, 반려동물 의료 산업 등 역시 소비 업그레이드를 강화하고 있고
중국산 반려동물 제품 역시 끊임없는 발전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타겟 군중은 대게 젊고 중국 1,2선 도시에 거주하는 여성이 많았는데요
특히 30세 이상의 타겟 군중은 반려동물 관련 제품 혹은 서비스에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가격보다는 제품의 퀄리티와 기술 등 제품 발전에 주력하는 것이 유력하다고 조언했고
이 외에도 반려동물의 산책 서비스 혹은 애견호텔 등 서비스의 업그레이드가 미래의 주 발전 방향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플랫폼 내에서도 반려동물 양육 지식 등 정보교류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고 해요
샤오홍슈 플랫폼의 반려동물 콘텐츠 생태계를 살펴보았을 때
반려동물 타겟 군중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는데요
1. 나이가 비교적 어리고, 1,2선 도시에 거주하는 여성: 반려동물 교육 지식에 대해 관심이 많음
2. 야외활동 및 여행을 즐기는 여행가: 반려동물의 친환경 장소 및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장소, 장비, 도구에 대한 관심이 많음
3. 1,2선 도시에 거주하는 반려동물 애호가: 고가의 반려동물 제품에 관심이 많음
오늘은 중국 2024 반려동물 경제 보고서를 통해
반려동물 산업의 트렌드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반려동물 외에도 다양한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샤오홍슈 플랫폼의 영향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 마케팅에 도전하고 싶다면
샤오홍슈, 빼놓을 수 없겠죠?
코리디지털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